데이터 인텔리전스 기반 스마트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의대의 교육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한 문제해결 중심의 Multi-education을 교육과정의 전략 방향으로 설정
도제식 교육 실습을 통해 데이터에 기반하여 현장에서 진단하고 때로는 치료하고 향후 상황을 예측하는 등 기업 문제 해결
<의대 교육과정의 스마트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 교육에 적용>
단순한 구두/서면 평가를 넘어 지도교수의 적극적인 비즈니스 진단,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관찰함으로써 얻어지는 내재적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환경 구축
<의료계 진단 절차 vs.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절차>
참고문헌 : Bowen (2006), Educational Strategies to Promote Clinical Diagnostic Reasoning,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, 355(21), 2217-2225.
단기 전문교육과정 수강과목
- 운영 시기 : 방학 중
- 운영 기간 : 연 2회, 하계 3일 (12h), 동계 3일(12h)
- 수료 기준 : 과정 전체 이수시간 중 80% 이상 수강, 과정별 이수 보고서 1건 제출
- 기타 : 비학점 과정
구분 | 분야 | 과정명 | 일수 | 개설예정시기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---|
현장실무 | 사례 기반 분석 실습 및 도구 활용 | 연구소개 및 다중법의 이점과 함정 | 1일(3h) | 24년 하계 | |
분산 기반 절차 및 모델링 실습사례 | 1일(3h) | 24년 하계 | |||
시스템 기반 절차 및 분석 실습사례 | 1일(3h) | 24년 하계 | |||
다중 분석법 결합 및 개인 발표 | 1일(3h) | 24년 하계 | |||
이론지식 | 데이터분석 방법론 |
Linux Basics |
1일(3h) | 24년 동계 | |
Python API Development |
1일(3h) | 24년 동계 | |||
Container Deployment |
1일(3h) | 24년 동계 | |||
Compose, Orchestration, PaaS |
1일(3h) | 24년 동계 |
전문교육과정 학위별 세부 커리큘럼
석사과정
구분 | 1년차 | 2년차 | ||
---|---|---|---|---|
1학기 | 2학기 | 1학기 | 2학기 | |
기초 (10과목) |
|
|
|
|
전공 (8과목) |
|
|
|
|
실무 (2과목) | - |
|
|
- |
박사과정
구분 | 1년차 | 2년차 | ||
---|---|---|---|---|
1학기 | 2학기 | 1학기 | 2학기 | |
기초 (10과목) |
|
|
|
|
전공 (9과목) |
|
|
|
|
실무 (2과목) | - |
|
|
- |
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학과 경영기반 DX 교과목
구분 | 경영기반 DX |
---|---|
기초 |
|
특화(전공) |
|
실무 |
|
졸업 필수 요건
- 학위 이수 조건 충족
- 산학프로젝트 1회 이상
- 단기 전문교육과정 3회 이상 수료(주관기관 2회, 대학 1회)
아주대학교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학과 교육과정 구성 전략 방향
아주대학교대학원 우수 인재확보 전략
아주대학교 대학원 운영 현황
제도적 지원체계 |
|
---|---|
장학금 지원체계 |
|